본문 바로가기

개발/서버

네트워크의 IP 번호 얻기

네트워크의 IP 번호 얻기

IPv4 네트워크는 IPv4 네트워크 번호와 네트워크 마스크(넷마스크)의 조합으로 정의됩니다. IPv6 네트워크는 사이트 접두어 및 서브넷 접두어(서브넷으로 구분된 경우)로 정의됩니다.

개인 네트워크가 인터넷의 외부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려면 해당 조직으로부터 네트워크에 대해 등록된 IP 번호를 얻어야 합니다. 이 주소가 IPv4 주소 지정 체계에 대한 네트워크 번호 또는 IPv6 주소 지정 체계에 대한 사이트 접두어로 사용됩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다양한 서비스 레벨을 기반으로 한 가격에 따라 네트워크에 대한 IP 주소를 제공합니다. 여러 ISP를 조사하여 네트워크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SP를 결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ISP는 기업에 동적으로 할당되는 주소 또는 정적 IP 주소를 제공합니다. IPv4 주소와 IPv6 주소를 모두 제공하는 ISP도 있습니다.

사이트가 ISP인 경우 로케일에 적합한 인터넷 레지스트리(IR)로부터 고객의 IP 주소 블록을 얻습니다. 궁극적으로 IANA(Internet Assigned Numbers Authority)에서 등록된 IP 주소를 전세계의 IR로 위임합니다. 각 IR에는 IR이 제공하는 로케일에 적합한 템플리트와 등록 정보가 있습니다. IANA 및 I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ANA's IP Address Service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개발 > 서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넷 사용  (0) 2017.03.21
네트워크의 이름 지정 엔티티  (0) 2017.03.21
네트워크에 대한 IP 주소 지정 형식 결정  (0) 2017.03.21
네트워크 하드웨어 결정  (0) 2017.03.21
네트워크 계획(작업 맵)  (0) 2017.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