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서버

네트워크 모니터링 툴

캑티(Cacti)

캑티는 모니터링 즉시 그래프로 보여주며 매트릭을 추적할 수 있는, 유용한 그래핑 및 트렌딩 툴이다. 모니터링할 수만 있다면, 캑틱은 디스크 효율에서 파워서플라이 팬 속도까지 모든 것을 추적할 수 있다. 그리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보여준다.


http://www.cacti.net





네디(NeDi) 
네디는 다른 솔루션들에 비해 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에 물려 있는 기기들을 추적하기 좋은 솔루션 중 하나다. 계속해서 네트워크 인프라를 조사하고, 기기를 분류하며, 발견한 기기를 모두 추적한다. 기기의 현재 위치와 히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다.
도난 당하거나 잃어버린 기기를 찾는 용도로도 쓰일 수 있다. 네트워크에 다시 나타났을 때 이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알려진 연결, 발견된 연결을 지도로 표시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연결 배치도를, 실제 포트까지 보여준다.

https://www.nedi.ch

http://nedi.sourceforge.net/about.html






나기오스(Nagios) 

나기오스는 역사가 깊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모니터링 '파수꾼'이다. 빠르고, 신뢰도가 높으며,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처음 접한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그런 복잡한 설정은 나기오스의 강점이다. 어떤 모니터링 작업이든 거기에 맞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이 다소 떨어지지만, 성능과 신뢰도가 이를 보충한다. 















'개발 > 서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트워크 하드웨어 결정  (0) 2017.03.21
네트워크 계획(작업 맵)  (0) 2017.03.21
포트별 서비스 내용  (0) 2017.03.21
virtualbox Centos5.5 설치시 문제점  (0) 2016.10.22
리눅스 비트 확인  (0) 2016.10.22